경희대학교 경영대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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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2-10-12 13:14
교수이름 : 정선호
직 책 : Assistant Professor
E-mail : sunho.jung@khu.ac.kr
담당과목 : 국) 마케팅조사론, 경영통계, 다변량통계분석
영) Marketing Research, Business Statistics, Multivariate Data Analysis
개설과목 : 마케팅조사론, 경영통계, 다변량통계분석
연락처 : 02-961-2346
연구실 : 국) 오비스홀 629호
영) Orbis #629
학력 :

2002. 8.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 졸업 (BBA)

2009. 8. McGill University Department of Psychology (Ph.D)




주요경력 : 2010.9 ~ 2011.8 울산과학기술원(UNIST) 경영대학 조교수
2011.9 ~ 현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조교수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이사, 지능정보연구 편집위원, 한국 심리측정평가학회 이사
주요논문 :
  • Takane, Y., and Jung, S. (2006). Generalized constrained redundancy analysis. Behaviormetrika, 33, 179-192.
  • Takane, Y., and Jung, S. (2008). Regularized partial and/or constrained redundancy analysis. Psychometrika, 73, 671-690.
  • Jung, S., and Takane, Y. (2008). Regularized common factor analysis. In K. Shigemasu, A. Okada, T.Imaizumi, and T. Hoshino (Eds.) New Trends in Psychometrics, (pp. 151-160). Tokyo: University Academic Press.
  • Takane, Y., Jung, S., and Oshima-Takane, Y. (2009). Multidimensional scaling. In R. E. Millsap and A. Maydeu-Olivares (Eds.), Handbook of quantitative methods in psychology, (pp. 219-242). London: Sage Publications
  • Takane, Y., and Jung, S. (2009). Regularized nonsymmetric correspondence analysis. Computational Statistics and Data Analysis, 53, 3159-3170
  • Takane, Y., and Jung, S. (2009). Tests of ignoring and eliminating in
  • nonsymmetric correspondence analysis. Advances in Data Analysis and Classification, 3, 315-340.
  • Jung, S., & Lee, S. (2011). Exploratory factor analysis for small samples. Behavior Research Methods, 43, 701–709.
  • Jung, S. (2013).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small sample sizes using two-stage ridge least-squares estimation. Behavior Research Methods, 45, 75–81.
  • Jung, S. (2013). Exploratory factor analysis with small sample sizes: A comparison of three approaches. Behavioural Processes, 97, 90-95.
  • Lee, S., Oh, S., and Jung, S. (2014). The effects of scarcity appeal on product evaluation: Consumers’ cognitive resources and company reputation.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42(5), 743-756.
  • Lee, S., Oh, S., and Jung, S. (2016). Mood affects consumer inferences of marketers’ scarcity claim as a sales tactic.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44(7), 1163-1172.
  • 정선호, 서상윤 (2013). 주성분분석과 공통요인분석에 대한 비교연구: 요인구조 복원 관점에서. 응용통계연구, 26(6), 933-942
  • 정선호, 이승윤, 한기림 (2015). 온라인 구전효과 분석을 위한 확률모델: 커뮤니케이션 채널 유형과 구전내용에 따른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34(1), 335–352.
  • 이순묵, 윤창영, 이민형, 정선호 (2016). 탐색적 요인분석: 어떻게 달라지나?.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35(1), 217-255.
  • 정선호, 서동기 (2016). 회귀분석을 이용한 매개된 조절효과와 조절된 매개효과 검증 방법.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35(1), 257-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