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Home > 교수 > 외국인교원
 
작성일 : 12-10-12 13:15
교수이름 : 이훈영
직 책 : 교수
E-mail : hylee@khu.ac.kr
담당과목 : 국) 마케팅조사론, e마케팅
영) Marketing Research, e-Marketing
개설과목 : 연구조사방법론(대학원)
마케팅관리론(경영대학원)
연구조사방법론(경영대학원)
의료서비스마케팅(대학원)
연락처 : 961-0778
연구실 : 국) 오비스홀 702호
영) Obis Hall #702
학력 : 1981. 2. 한국 외국어대학교 영어과(학사)
1987. 5.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urban) 경영학(석사)
1989. 5. 미국 펜실바니아대학교 와튼 경영대학 경영학(석사)
1993. 5. 미국 펜실바니아대학교 와튼 경영대학 경영학(박사)
주요경력 : 1993년~1995년 삼성금융연구소 수석연구원
1999년~2002년 한국기업평가㈜ 사외이사
1998년~2000년 한국유통학회이사
2002년~2003년 한국마케팅 학회 상임이사
2004년~현재 농촌사랑범국민운동 운영위원
2004년~현재 한국구매조달학회 이사
2007년~현재 한국서비스 마케팅 학회부회장
2009년~2012년 경영연구원장
2009년~현재 의료경영학연구(등재후보) 편집위원장
2012년~현재 마케팅 공학연구센터 센터장
주요논문 :
  • -상품속성의 특성과 자료수집 방법이 컨조인트 모형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비교연구, 한국마케팅관리학회, 마케팅관리연구(2009),14(1),25-38.
  • -재방문 및 재입원 여부에 따른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2009),11(1),245-262.
  • -외래환자의 방문상황에 따른 의료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경영연구,(2009),13(3),33-53.
  • -농업인 특성별 교육성취도와 농업경영활동 성과분석,한국농촌경제연구원(2010),33(1),41-65
  • -산업재산권의 효과적인 활용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한국농업정책학회,농업경영·정책연구(2010),37(2),178-206.
  • -사회균열구조와 정치에 대한 유권자의 인식이 후보자 선택기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관리연구(2010),15(3),71-91.
  • -병원선택속성간의 계층적 구조분석,한국보건행정학회,보건행정학회지(2011),21(2),263-278.
  • -온라인 상품정보의 특성이 온라인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품 관여도와 신뢰성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2011),11(1),31-53.
  • -기업의 CSR활동 성과측정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계층 분석절차(AHP) 기법을 적용하여,한국고객만족경영학회,고객만족경영연구(2011),13(1),169-187.
  • -External validity of market segmentation methods: a study of buyers of prestige cosmetic brands,Academy of Marketing,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2011),45(1),153-169.
  • -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유인효과에 관한 연구,대한관광경영학회,관광연구(2011),26(4),87-106.
  • -응답자가 선택한 속성 및 속성수준을 이용한 컨조인트분석에 관한 연구:모형의 타당성을 중심으로, 한국마케팅관리확회,마케팅관리연구(2012),17(2),119-136.
  • -병원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매개요인분석을 중심으로-,한국보건경제정책학회,보건경제와 정책연구(2012),18(2),1-19.
  • -프랜차이즈 본부의 성과 및 재계약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과한 연구:중국프랜차이즈 시장을 중심으로,한국유통학회,유통연구(2012),17(3),1-24.
  • -The relationship between retailer-hosted and third-party hosted WOM sources and their influence on retailer sales.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and applications(2012), 253-261.
  • -The impact of psychological distance on Chinese customers when selecting an international healthcare service country. Tourism Management(2012),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