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경영대학
> Home > 커뮤니케이션21 > 학생 / 공지사항
 
작성일 : 17-03-21 10:14
[국제교류] [기간연장]2017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자체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
 글쓴이 : 행정실
조회 : 1,271  
   2017-2 경영대학 자체파견 교환학생 신청서 양식_eu.hwp (17.5K) [30] DATE : 2017-03-21 10:14:32
   [공고 붙임]Info for Incoming Students_OsnabrueckUAS.pdf (80.6K) [10] DATE : 2017-03-21 10:14:32
   Academic Calendar WS 2017-18.pdf (137.0K) [8] DATE : 2017-03-21 10:14:32
   ISC-STUDENTHANDBOOK-2017.pdf (739.3K) [6] DATE : 2017-03-21 10:14:32

2017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자체파견 교환학생 선발 공고

(ISC2개교)

 

경영대학에서는 해외 자매교에 파견할 경영대학 자체파견 교환학생을 다음과 같이 선발합니다. 관심 있는 경영대학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프로그램 개요

. 파견기간 및 파견인원

파견대학(국가)

수학기간

선발

인원

파견기간

ISC Paris

School of Management (프랑스)

2017.09.11.

~ 12.16.

1

2017학년도 2학기

(1개 학기 /

1개 학기 연장가능)

Saxion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네덜란드)

2017.08.28.

~ 02.05.

3

2017학년도 2학기

(1개 학기)

HS Osnabruck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독일)

2017.09.01.

~ 2018.02.28

3

2017학년도 2학기

(1개 학기)

 

대학별 홈페이지 (대학별 상세 안내자료 첨부파일 참조)

- ISC Paris School of Management

http://iscparis.com

- Saxion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http://www.saxion.nl/exchange.mim

- HS Osnabruck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붙임 파일 참조/see attached file for more details)

https://www.hs-osnabrueck.de/en/study/study-offerings/international/incoming/visiting-students/

 

. 등록금 및 기타 비용

1) 파견 교환학생은 본교에만 등록금을 납부하고 자매대학에는 납부하지 않음

2) 기숙사비, 생활비, 행정비, 여권 및 비자발급 등 파견 및 체류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학생 본인 부담

 

2. 신청 및 선발

. 공통 지원자격 (다음 각 호를 모두 충족 하여야 함)

1) 학부 1학년 2학기 ~ 3학년 2학기 경영대학 재학생

(2017학년도 1학기 당시 기준)

[본교 학부에서 공히 한 학기 이상 재학한 자 (편입자 확인 요망)]

2) 전학년 평균평점(GPA) 4.3 기준 3.0 이상인 자

3) 지원하는 학교의 지원 자격(영어성적 최소기준)을 충족하는 자

(최근 2년 이내 성적, 어학성적표 원본 제출 후 반환)

4) 신체 건강하며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대학별 지원 자격 (대학별 영어성적 최소기준)

1) 독일 HS Osnabruck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

TOEFL CBT 213/ IBT 80/ IELTS 5.5 이상 소지

2) 네덜란드 Saxion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

TOEFL CBT 212/ IBT 78/ PBT 550/ ITP (기관토플) 550 / IELTS 5.5 이상 소지

3) 프랑스 ISC Paris School of Management :

TOEFL IBT 90점 이상 소지

 

. 신청기간 : 20173월 31일(금) ∼ 4월 5(수) 17시 제출분까지 허용

1) [1단계] 온라인 지원등록(On-line registration): 2017.03.31.(금) ~4.5.(수)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아래 제출 방법에 따라 온라인 신청)




2) [2단계] 방문 서류 제출(Visit and submit application document):

2017. 03.31.(금) ~ 04.05.(수) 17:00시 까지 행정실 방문 제출

* 1단계와 2단계가 모두 완료되어야 신청접수가 확정됨.




. 제출방법 : 접수기간에 경영대학 행정실을 방문하여 서류 제출

1) [1단계] 온라인지원등록(종합정보시스템) / On-line registration

(at KHUIS site Kor ver.)

· 인터넷 신청 연수 신청 2017학년도 2학기 경영대학 자체파견학생을 클릭하여 정보 기재

· 본인 영어성적 및 파견교 전공수업 수강가능 여부를 고려하여 파견 지망교 선택

 

2) [2단계] 방문서류제출

Visit KHSOM admin office and submit the required application documents by deadline.

· 지원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제출

· 인터넷 접수 내용과 제출 서류의 내용 일치 필수

· 미비 서류가 있을 경우 접수 불가

 

. 제출서류(Application Document)

1) 학점교류 교환학생 신청서 / Exchange Application 1(소정양식,attached form)

2) 전학년 성적증명서(영문) / GPA Transcript (Eng) 1

3) 재학증명서(영문) / Certificate of Enrolment (Eng) 1

4) 학부(학과)장 또는 주임교수 추천서(국문 또는 영문, 소정양식)

/Recommendation Letter (in Kor or in Eng) 1

추천서 작성 후 봉투에 넣어 봉인된 상태로 제출

5) 수학계획서(영문) / Study Plan (Eng) 1

6) 자기소개서(국문 또는 영문) / Cover Letter(Kor or Eng) 1

7) 여권사본 / Copy of Passport 1(사진이 나온 양면 복사)

8) 어학능력시험 성적표

/ Certificate of English Proficiency Test Score (Original Copy)

최근 2년 이내에 취득한 공인영어 성적표 원본, 원본 확인 후 반환

어학성적표 원본을 신청 마감일까지 제출할 수 없는 학생은 온라인 report를 출력하여 대체 제출하되, 원본 성적표 발급 예정 일자를 사전에 행정실로 알려주어야 함. 추후 원본성적표 발급 후 행정실을 재방문하여 원본대조를 받아야 하며, 원본대조를 받지 않는 자는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

 

. 선발방법: 공인영어성적, 면접, 학년성적 및 서류심사로 선발

신청인원과 관계없이 외국대학별 소정의 자격요건과 대학에서 요구하는 학업수행 능력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음

 

. 양식교부 : 본 공지 글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

3. 전형일정

. 면접일시 : 20174월 둘째주 예정

 

.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추후 개별 공지 예정

면접대기실에는 본인 면접시간 10분 전까지 입실 완료해야 하며, 접수기간 완료 후 면접시간 및 장소 개별 공지예정

 

4. 최종 합격자 발표 및 통보방법 : 개별연락

 

5. 유의사항

. 전공과목이 해당대학에 개설된 경우에만 귀국 후 전공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지원 전 대학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전공학과 및 관련과목 개설여부를 확인하기 바람. 귀국 후 학점인정여부에 대해서는 사전에 지도교수와의 충분한 상담 및 학사지원과에 문의 후 신중히 결정 하여야 함.

(이미 본교에서 이수한 과목은 파견교에서 재수강 불가.)

교환학생 파견으로 인한 졸업학점 충족 여부 등은 본인 책임 하에 필히 확인

귀국 후 학점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이 지도교수와의 면담과 함께 학점인정승인서 상에 본인이 서명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학점 인정이 불가함

 

. 파견 교환학생의 수학기간은 재학 중 통산 2학기 이내이므로 이를 고려할 것

 

. 교환학생 파견기간 중 사고 및 질병 등의 이유로 학업이 더 이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 휴학, 중도 포기 및 자퇴가 불가능함 (학업중단 사유 발생시, 경영대학 행정실에 사유서를 제출하고 중단허가를 받아야 함)

 

. 학업기간 종료 후 귀국 즉시 학점승인신청서와 원본 성적표를 제출해야만 학점인정이 가능함

 

. 상기 파견대학 및 선발인원, 선발일정 등의 내용과 합격자에 대한 최종 파견여부는 현지 대학 사정에 따라 추후 변경될 수 있음 (본교에서 선발되었다 하더라도 상대교의 결정에 의해서 최종입학허가가 나지 않을 경우에는 파견이 불가함)

 

. 정해진 파견기간이 끝나면 귀국해서 성적 인정을 받아야 하며 귀국보고서를 제출해야 함

 

. 학교로부터 추가자료 요청이 있을 시 제출하여야 함

 

. 최종합격 후 파견을 포기할 경우 향후 경영대학 프로그램(교환학생 포함)에 지원할 수 없음

 

. 파견 교환학생은 외국대학에서 학기당 9학점 이상의 수강신청을 해야 함.(외국대학의 취득학점은 연간 취득가능학점을 고려하여 본교의 학점으로 인정)

 

. 파견 교환학생은 본교 등록 후 수강신청은 하지 않음 (외국대학에만 수강신청 함)

. 외국대학에서 이수한 교과목의 성적은 본교 성적으로 환산 시 Pass(급제) 또는 Non-Pass(낙제)로 기재함

 

. 파견기간 중 학업에 성실하지 않거나 학교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한 경우 교환학생 신분을 박탈하고 학생상벌위원회에 명단을 통보함

 

. 외국인 지원자들은 파견국가 비자 발급에 문제가 있을 시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


문의처 : 전화 02) 961-0512~4 / 메일 intl_mgmt@khu.ac.kr

 

2017. 3. 31.

경영대학 행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