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p

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는 다양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학문의 탁월성을 실현하고 더 나은 인간,
더 나은 세계를 위한 공적 실천의 장으로서 대학의 ‘지구적 존엄’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경영대학 활동 보고] 경희대 경영대·호관대, 연합 농촌 활동으로 농촌과 대학의 동행을 잇다

등록일 2025-09-21 22:43:13.0
  • 작성자 경영대학 (국문) 사이트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학생회 WAY‘VE와 호텔관광대학 학생회 stage가 공동으로 주최한 ‘2025 경영대X호관대 연합 농촌 활동 : 슬기로운 농촌생활’ 이 지난 7월 27일부터 30일까지(3박 4일) 충청북도 제천시 일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농촌 일손돕기와 지역 상생’을 목표로, 학생들이 직접 농가 봉사에 참여하며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동시에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농촌 현장에서 실제 농업 노동을 경험하며 농민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 의식을 되새겼다.


또한 제천 전통 시장 방문과 지역 문화 체험, 조별 프로그램 등이 함께 진행되어,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농촌 문화를 배우고 교류하는 기회가 제공됐다. 학생들은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넓히고, 학내 단과대 간 협력을 강화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협찬과 후원


이번 프로그램은 ▲인테이크 ▲우리술 ▲큐원 상쾌한 등 기업들의 협찬으로 한층 풍성하게 진행될 수 있었다. 경영대학과 호텔관광대학 학생회는 “뜻깊은 활동을 응원해주신 기업들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사회 속에서 배움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학생들의 호응


참가자들 역시 “짧은 기간이었지만 농촌 일손을 실질적으로 도우며 보람을 느꼈다.”, “다른 단과대 학생들과 협력하며 새로운 인연을 쌓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해, 행사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경희대학교는 이번 연합 농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장려하는 교육적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기사 작성: 박승환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26 경희대학교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