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경영대학

wrap

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경희는 다양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학문의 탁월성을 실현하고 더 나은 인간,
더 나은 세계를 위한 공적 실천의 장으로서 대학의 ‘지구적 존엄’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 경영학과
    마케팅 MARKETING

WHAT'S MARKTING?
Marketing is the activity, set of institutions, and processes for creating, communicating, delivering, and exchanging offerings that have value for customers, clients, partners, and society at larg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2017)
마케팅은 과학과 예술의 복합체이다.
주요 마케팅 영역
  •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
    • 활동을 통합하는 적합한 방법을 연구하는 분야
  • 마케팅 조사
    많은 불확실성을 내포 하고 있는 마케팅 의사 결정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위한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조사를 연구하는 분야
  • 소비자 행동론
    소비자의 욕구와 행동을 분석하고,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연구하는 분야
  • 국제 마케팅
    기업의 국제화와 관련된 마케팅의 제반 과제를 전략적 관점에서 다루는 분야

권장이수 계통도

졸업 후 진로

글로벌 기업, 제조업, 금융업, 유통, IT 기업 등 모든 기업체 마케팅팀 및 기획실

광고 및 컨설팅 업체, 마케팅 조사업체

판매관리사, 물류관리사, 사회조사 분석사 등 자격증 취득 가능

해외 MBA, 경영학 박사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26 경희대학교 본관 410호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경희대학교 중앙도서관 대학본부 103호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