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는 다양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학문의 탁월성을 실현하고 더 나은 인간,
더 나은 세계를 위한 공적 실천의 장으로서 대학의 ‘지구적 존엄’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경영학과
전공 교육과정 구성표
전공능력 | 학년 | 이수학기 | 교과목명 |
---|---|---|---|
전공기초과목과 관련경영공통과목을 중심으로 하여 학습역량의 토대를 마련함 | 1학년 | 1학기/ 2학기 |
- 전공기초과목: 회계원리, 경영학원론, 경영통계학, 책임경영 |
전통적인 경영분야 (재무금융, 마케팅, 인사조직, 생산운영관리, MIS)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및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이해 | 2학년 | 1학기/ 2학기 |
- 전공필수과목: 재무관리, 마케팅원론, 경영정보시스템, 생산운영관리, 조직행동론,관리회계1 - 전공선택과목: 투자론, 금융자산론, 소비자행동론, 리더십개발, 경영과학, 경영프로그래밍, ESG경영, 경영과철학 |
각 경영분야에 대한 보다 심도 깊은 교육 과정 제공. 사회적 수요를 반영함으로써 학습자의 경쟁력을 제고시키는 교육 과정제공 | 3학년 | 1학기/ 2학기 |
- 전공선택과목: 금융파생상품론, 보험학원론, 금융시장론, 금융모델링및프로그래밍, 연금론, 마케팅조사론, 유통관리론, 국제마케팅, 노사관계론, 전략경영론, 조직이론, 인적자원관리, 품질경영, 디지털서비스생태계:설계와운영,경영시뮬레이션, 의사결정모형 및 분석, 데이터관리및운영, 전자상거래, 데이터기반경영전략, 비즈니스애널리틱스, 생성형AI응용, 경영세미나, 미래산업과경영혁신 |
보다 종합적인 경영학도로서의 역량 향상과 실질적인 경영실무 능력배양을 위한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교육과정 제공 |
4학년 | 1학기/ 2학기 |
- 전공선택과목: 금융리스크관리, 기업재무론, 마케팅전략, 브랜드관리, 광고론, 영업관리론, 마케팅애널리틱스, 미래전략과디지털씽킹, 리더십과시스템, 조직개발, 피플애널리틱스, 공급사슬관리, AI비즈니스, 디지털미디어경영, 경영특강, 기업과사회-부의공진화게임, 캡스톤디자인(경영학), 캡스톤디자인2(경영학), 독립심화학습1(경영학과), 독립심화학습2(경영학과), 졸업논문(경영학) |